베트남 호치민 부동산 정보

호치민부동산정보 - 호치민시 메트로 1호선 공사진행 현황 (2020.04)

오순환 2020. 5. 3. 16:31

안녕하십니까

호치민시 부동산 종합컨설팅 Better Homes

대표 오순환 입니다.

금일은

호치민시 주요 교통인프라 공사

"메트로 1호선" 공사현황에 대하여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시 최초의 도시철도 프로젝트는

총 6호선으로 계획되어

호치민시 전지역을 잇는 핵심 교통인프라 프로젝트로

호치민시의 심각한 도심 교통정체 문제를 다소 해결해줄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1호선을 제외한 2~6호선의 경우 착공일정 미정

우선 현재 공사중인

메트로 1호선에 대한

호치민시 도시철도 관리국에 따른 공식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 11월 13일자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의 결정서 No, 4865/QD-UBND 에 근거

총 사업비: 43.757.150.000.000 VND (= 18억 7천만불)

사업기간: 2021년 4분기 (완공, 정식운행)

2026년 (유지보수 지원기간 종료)

노선 방향: 벤탄 - 레러이- 윙시우 - 응오반남 - 똔득탕 - 바선 - 윙흐우깐 - 반탄 - 딘빈푸 - 사이공대교 - 하노이 고속도로 - 롱빈 차량기지(종착역)

전체 노선 길이: 19.7km (지하구간 2.6km + 지상구간 17.1km)

역 갯수: 14개 (지하구간 3개역 + 지상구간 11개역)

종착역: 롱빈차량기지 (9군, 20헥타)

투자자: 일본 (JICA).

1호선 노선은 수이띠엔 역에서 빈증, 비엔화, 동나이성까지 연장 예정

프로젝트 공사는 크게 4개로 나뉘어짐

패키지 1: 지하구간공사

- 패키지 1a: 벤탄 역에서 오페라하우스 역까지 (총 길이 515m)

- 패키지 1b: 오페라하우스 역에서 바선 역까지 (총 길이 1,315m)

패키지 2: 지상구간 및 종착역 공사 (바선 역에서 빈증지역까지 - 총길이 17,1km)

패키지 3: E & M, 철도 차량, 트랙 작업.

패키지 4: 운영관리회사 사무실의 IT 시스템

*호치민시 도시철도 관리국: http://maur.hochiminhcity.gov.vn/web/en/metro-line-1

 

메트로1호선 운영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https://www.sggp.org.vn/doan-tau-dau-tien-tuyen-metro-so-1-ben-thanh-suoi-tien-sap-ve-viet-nam-656924.html (Saigon Online)

호치민시 도시철도공사국에 따르면

(2020/4/9)

메트로 1호선 전체 공사진행률은

현재 75%를 달성했으며

오는 2020년 내로 85% 공정률을 달성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지상구간 및 롱빈차량기지 구간은 현재 82%, 연내 90% 달성 계획)

메트로 1호선 시뮬레이션 영상 : https://youtu.be/kp39hsFRkJU

 

2번 오페라하우스 역 & 3번 바선역 시뮬레이션 영상 : https://youtu.be/dlosZmTQR7k

 

현재 메트로 1호선 공사진행 현황입니다:

 

특히 지하구간 공정이 눈에 띄게 진행된걸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2번출구 오페라하우스 역)

출처: zingnews.vn

 

좀더 자세한 상황은 아래 영상 참고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OnCfYAYGQpI

 

https://youtu.be/NTyD77pONI8

 

https://youtu.be/9XpPvfGHiUI

 

 

 

이미 한차례

공식적으로 완공일정이 미뤄진 상황에서

(2020년 4분기 -> 2021년 4분기)

현재 공정률로 미뤄봤을때

큰문제가 없다면

예정대로 2021년내에는 메트로 1호선 프로젝트가 완공,

정식으로 운영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산부족으로 인해 지연되는 각종 교통인프라공사,

계속되는 경제성장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차량 증가율,

저조한 대중교통 이용률

호치민시의 도심 교통 정체의 심각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해갈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에서

하루 빨리 도시철도 공사가 완공되어 호치민시 도심 교통정체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만

오토바이(서민) 와

개인자가용 (중산층 -> 자가운전 , 상류층 -> 개인기사)

이용에 익숙해져 있는 베트남 국민들에게

과연 관광목적 이외에 실질적인 이용 수요(출퇴근 및 등하교)가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드는건 사실입니다만

일정부분 교통정체가 해소될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도시철도가 제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라도

호치민시에서 2~6호선 추가공사에 박차를 가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이상입니다.

다음시간에는 좀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및 위챗상담 (아이디 : soonhwan50)

*상기 작성된 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개발사 및 Better Homes Co., Ltd (2차 가공 자료)에 있으니 무단전재 및 상업용 목적의 재배포는 금지됩니다.